인천차이나타운 투어
인천 차이나타운은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고 1884년 이 지역이 청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겨났습니다.
과거에는 중국에서 수입된 물품들을 파는 상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거의가 중국 음식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한국 내 거주 중국인들은 초기 정착민들의 2세나 3세들이어서 1세들이 지키고 있었던 전통문화를 많이는 지키지 못하고 있지만 중국의 맛만은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과거 화교가 가장 많이 살았던 곳이 차이나타운입니다. 오늘날의 인천 차이나타운은 많은 중국 음식점과 이국적인 거리를 조성해 놓았고 데이트 코스에도 좋은 곳입니다.
수십개의 중화요리집과 중국제과점, 카페가 성업중이며 삼국지벽화거리, 자유공원, 동화마을 등 여러 볼거리가 많습니다. 주말에 방문하면 거리를 가득 채운 관광객들과 여러 이름난 중국집 앞에 길게 줄선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은 다양한 맛집 과 볼거리로 가득한 곳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인천차이나타운을 찾는 분들을 위하여 주변관광지와 함께 아래와 같은 추천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이나타운 추천 맛집
1. 신승반점
유니짜장면과 찹쌀탕수육으로 유명한 중식당입니다.
2. 만다복
백년짜장과 하얀짬뽕 등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3. 공화춘
대한민국 짜장면의 원조로 알려진 전통 있는 중식당입니다.
4. 연경
다양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정통 중식당입니다.
5. 홍두병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중국식 팥빵 전문점으로, 다양한 소의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요 볼거리 및 즐길 거리
삼국지 벽화거리 : 차이나타운의 골목길을 따라 그려진 삼국지 벽화를 감상하며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짜장면 박물관 : 옛 공화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짜장면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박물관입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 차이나타운 인근에 위치한 마을로, 동화 속 장면들을 테마로 한 벽화와 조형물이 가득하여 산책하기 좋습니다.
인천개항장 근대문화지구: 개항기의 근대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아트 플랫폼: 다양한 전시와 문화 행사가 열리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예술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신포국제시장
신포국제시장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신포닭강정, 공갈빵 등이 유명하며,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자유공원
자유공원은 한국 최초의 서양식 공원으로, 인천항이 개항한 후 5년 뒤에 조성되었습니다. 해발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넓은 공간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산책로를 제공합니다. 공원 꼭대기에는 한미수호기념비와 맥아더 장군 동상이 있어 역사적인 의미가 큽니다.
월미도
월미도는 인천의 대표적인 해양 관광지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월미도테마파크와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월미도등대길 등이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월미도 교통편 안내)
신포국제시장 → 자유공원: 신포국제시장에서 자유공원까지는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신포국제시장에서 북쪽으로 이동하여 차이나타운을 지나면 자유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자유공원 → 월미도: 자유공원 인근의 인천역 앞에서 2번 버스를 이용하여 월미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천시티투어버스의 레트로 노선을 이용하면 신포국제시장, 자유공원, 월미도 등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코스를 통해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광 지도 :
차이나타운과 주변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즐거운 인천 차이나타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